밴쿠버 여름캠프 에 참여하는 엄마동반 가족들을 위한 출국준비 체크리스트 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빠짐없이 출국준비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캐나다 입국(심사)에 필요한 필수 준비물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여권
- 왕복 항공권 (이티켓-리턴일자 명시)
- 캠프 입학허가서
- 보험증서
- 부모동의서
- eTA 승인관련 (승인받은 이메일, 결제 페이지 인쇄 등)
*eTA는 입국자 (엄마 아이) 각각 신청을 해야하며 보호자가 아이(들)의 eTA를 대리 신청을 해주세요. - 숙소정보 (예약한 숙소의 주소 등)
Note 캠프의 비용에는 기본적으로 보험이 포함되어 있지만 캠프에서는 개별숙소에서 캠프에 참여하는 아이들의 경우 캠프 일과시간 외(예: 저녁시간, 캠프 일정이 없는날)에 다치거나 아플 경우를 대비하여 엄마와 함께 보험에 가입을 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
짐꾸리기
여름철 밴쿠버 생활에 필요한 준비물들을 꼼꼼히 준비 하시기 바랍니다.
숙소관련
예약한 숙소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해 주는 내용을 확인한 후 가족에게 추가적으로 필요한 것들을 준비합니다.
옷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날씨를 대비해 바람막이 점퍼나 후디 등의 옷을 준비하세요.
캠프 준비물
- 가방 노트 필기구: 영어수업
- 수영복 이나 레쉬가드, 아쿠아슈즈: 일정중에 워터파크, 카약 등의 활동이 있을경우.
- 물통과 세척도구 : 아이들이 들고 다닐 물통과 세척도구 (솔 등).
운전관련
- 운전면허증 : 밴쿠버(BC주)에서 렌트카를 이용하시는 경우 영문운전면허증 이나 국제운전면허증 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단 육로로 미국 여행을 계획 하신다면 영문운전면허증이 인정되는 주를 체크하셔야 합니다. 밴쿠버에서 가장 가까운 시애틀(워싱턴주)에서는 한국 영문운전면허증으로 운전할 수 없기 때문에 국제운전면허증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밴쿠버에서 영문운전면허증으로 운전하기 - 핸드폰 홀더: 밴쿠버에서 운전중 휴대폰을 사용하다 적발시 산만운전 으로 $368 (약 36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네비게이션으로 구글맵을 사용하실 경우 한국에서 휴대폰 홀더를 준비해 오시면 좋습니다.
- 부스터시트: 아이의 나이가 만 9세 이하 이거나 키가 145cm 이하라면 밴쿠버에서 차량 탑승시 부스터시트(booster seat)를 사용해야 합니다.
관련내용 확인하기
캐나다 핸드폰(심카드)
아이와 함께 밴쿠버 여름캠프 에 참여하는 동안 사용할 핸드폰은 한국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로밍서비스를 신청하거나 출국전 캐나다 심카드를 구입해 사용하던 폰에 끼워 사용하는 방법 중 선택을 하실수 있습니다. 밴쿠버 현지 폰업체를 통해 심카드 구입을 희망하시는 경우 개별 문의 바랍니다.
한국음식
한국음식은 밴쿠버의 대형 한인마트에서 대부분 구입을 하실 수 있으니 무게, 부피 나가는 김치, 고추장 등의 음식물은 가급적 가져오지 않으실것을 추천 드립니다.
밴쿠버 숙소 관련 체크사항
추가 준비물
앞서 말씀 드린대로 예약한 숙소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것들을 확인하시고 부족한 것들은 한국에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숙소 체크인 아웃
밴쿠버 도착 시간과 숙소 체크인 시간이 차이가 날 경우 출국 전 미리 숙소 오너와 체크인 시간을 협의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 입국절차
- 밴쿠버 도착 & 키오스크 입력
기내를 떠날때 여권 지갑 등 빠진 물건이 없는지 꼼꼼히 확인하세요.
입국심사장에 도착하여 키오스크에 입국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여권 스캔, 사진촬영)
한국어를 선택하여 안내에 따라 하나씩 입력한 후 최종 출력된 종이를 가지고 입국심사를 위해 줄을 섭니다.
(Visitor 라인에 줄을 섭니다) - 입국심사 인터뷰
차례가 되면 아이(들)와 함께 입국심사관이 있는 부스 앞으로 가서 여권과 키오스크에서 출력한 종이를 함께 건네고 질문에 답을 합니다. 주로 캐나다에 왜 왔는지, 얼마나 있을건지 물어보는데 이때 아이의 캠프 입학허가서는 캐나다 입국의 목적을 설명하는 서류가 됩니다. 부모동의서는 입국심사관이 요청을 하는 경우에 제시를 하고 체류할 곳을 물어보는 경우 예약한 숙소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 짐찾기
입국심사를 마친 후 타고온 항공사의 수화물 카운터를 찾아 짐을 찾습니다. 짐이 바뀌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기 때문에 출국 전 캐리어에 눈에 띄는 표시를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리본 등) - 세관심사
짐을 찾아 카트를 끌고 출구로 나가면서 입국심사를 마치고 돌려받은 종이(키오스크에서 출력된)를 서있는 세관 직원에게 건네고 입국장으로 나옵니다.
캠프 첫날 체크인
숙소에 도착하여 휴식(시차적응 시간)을 가진 후 캠프 첫날인 월요일 아침 8시 30분까지 캠프에 도착하여 담당 선생님의 안내를 받아 체크인을 합니다. 캠프별 첫날 일정은 다를수 있으니 관리자에게 개별 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준비물
- 여권과 입학허가서
- 가방과 노트 필기구
- 물통
- 디파짓 $150